서양철학사 특강
다음 <속속>(176회)부터 새로운 공부꼭지 ‘서양철학사 특강’을 추가합니다. 대신 ‘단보곡필’은 중단합니다. 매번 교재를 따로 분배하며, 약 30분 가량 해당 철학자의 원문을 해설하면서 그 요점만을 추립니다. 첫 번째는 데카르트,입니다.
서양철학사 특강
다음 <속속>(176회)부터 새로운 공부꼭지 ‘서양철학사 특강’을 추가합니다. 대신 ‘단보곡필’은 중단합니다. 매번 교재를 따로 분배하며, 약 30분 가량 해당 철학자의 원문을 해설하면서 그 요점만을 추립니다. 첫 번째는 데카르트,입니다.
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날짜 | 조회 수 |
---|---|---|---|---|
» | 서양철학사 특강 | 찔레신 | 2024.12.15 | 590 |
409 |
길속글속(176회)/2024/12/28(토)
2 ![]() |
찔레신 | 2024.12.15 | 734 |
408 |
<六祖壇經>
![]() |
찔레신 | 2024.12.04 | 566 |
407 |
<애프터 라이프, After Life>
![]() |
찔레신 | 2024.12.03 | 645 |
406 |
길속글속(175회)/2024/12/14(토)
1 ![]() |
찔레신 | 2024.11.24 | 726 |
405 | 토세명인(7): 현대의학의 한계 앞에서 | 簞彬 | 2024.11.17 | 536 |
404 | 길속글속(174회)/2024/11/23(토) 2 | 찔레신 | 2024.11.11 | 552 |
403 | 토세명인(6) : 반려로봇이 말을 걸어옴에 대하여 | 簞彬 | 2024.11.06 | 587 |
402 | <나는 언니가 좋아요> | 찔레신 | 2024.11.01 | 610 |
401 | 길속글속(173회)/2024/11/09(토) 3 | 찔레신 | 2024.10.20 | 846 |
400 | 토세명인 (5) : 사형제 존폐 논란에 대하여 | 簞彬 | 2024.10.15 | 765 |
399 | <채식주의자>, 한강 | 찔레신 | 2024.10.15 | 779 |
398 | 길속글속(172회), 2024/10/19 2 | 찔레신 | 2024.10.09 | 831 |
397 | 토세명인(4) 핸드폰: 문(門)/창(窓)인가, 거울(鏡)인가? | 簞彬 | 2024.10.03 | 783 |
396 | 길속글속(171회)/2024/10/05(토) 1 | 찔레신 | 2024.09.16 | 993 |
395 | 토세명인(3) : 평등권 침해인가, 영업의 자유인가 | 簞彬 | 2024.09.10 | 928 |
394 | 길속글속(170회)/2024/09/14(토) 1 | 찔레신 | 2024.09.01 | 983 |
393 | 토세명인(2) : 짐승을 예뻐해선 안 된다. | 簞彬 | 2024.08.27 | 1016 |
392 | 길속글속(169회)/2024/08/31(토) 4 | 찔레신 | 2024.08.12 | 1074 |
391 |
토세명인(1) : 죽음의 자기결정권, 혹은 존엄사에 대하여
1 ![]() |
簞彬 | 2024.08.06 | 1094 |